2019학년도 2학기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 및 학습발표회

대천동대초등학교(교장 김영화)는 24일과 25일에 ‘2학기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 및 학습 발표회’를 운영하였다.

이번 수업 공개와 학습발표회는 추후에 실시하기로 한 1ㆍ6학년을 제외한 나머지 학년은 하루 동안 병행하여 운영되었다. 먼저 수업 공개는 24일에 1ㆍ4ㆍ5학년, 교과전담, 보건ㆍ특수교사 수업이 진행되었고, 25일에 2ㆍ3ㆍ6학년, 교과전담, 사서ㆍ특수교사 수업이 각 교실에서 실시되었다.

먼저 도착한 학부모들은 복도에 꾸며진 전시장을 둘러보며 학생들이 한 해 동안 다양한 교과에서 성취한 성장을 담은 여러 입체작품과 평면작품 전시를 감상하였다. 이후에는 자녀의 학교생활 전반을 살펴보면서 교실에서 수업을 참관하였다. 학생들은 다소 긴장한 듯 보였지만 부모님께 멋진 모습을 보이기 위해 수업에 열심히 참여했다.

이후 3교시에는 인문학 주간 학부모 체험을 하고 4교시에 2~5학년 학급발표회가 각 교실에서 실시되었다. 수업을 참관하고 공연을 본 학부모는 “평소에 자녀들의 학교생활 모습이 궁금했는데 즐겁게 배우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았고, 친구들과 어울려 신나게 공연하는 모습을 보니 어느새 행복한 미소가 지어졌다”며 소감을 전했다.

김영화 교장은 “이번 행사를 통해 학부모와 교사, 학교가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소통하며 성장해 나가는 디딤돌이 되길 바라며, 앞으로 더 멋진 꿈과 끼를 펼쳐나갈 대천동대초등학교 학생들의 모습을 기대해본다.”라고 밝혔다.

저작권자 ©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